학부

라파학회

지도 교수님

남은영 교수님

활동 목표

기독교에서 말하는 격려에 대해 안 후, 기독교 심리전공자로서 격려를 어떻게 생각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배운다.

활동 목적

기독교 내적 치유와 관련된 교재를 중심으로 독서토론을 통해 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교제를 하고, 더불어 서울여대와 아동학과를 위해 함께 기도하는 학회이다.

디지털 아동심리학회

지도 교수님

남은영 교수님

활동 목표

본 학회는 학과 내 가장 전통 깊은 심리스터디 소학회로 아동심리학회가 디지털 아동심리학회로 2023학년도에 명칭이 변경되었다. 발달심리학을 포함한 아동심리 관련 다양한 분야를 탐색해 보고 더불어 심리학이 디지털의 영역과 결합하여 어떻게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들과 문헌들을 살펴봄으로써 최신 동향들에 대해서도 탐색해 보고자 한다.

활동 목적

그룹 스터디를 통해 발달심리학의 주요 주제인 부모-자녀 애착과 사회정서발달을 비롯한 아동심리 내의 다양한 주제들을 탐색할 예정이다. 또한, 아동심리분야에서 디지털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문헌들과 구체적인 사례들도 살펴볼 것이다.

아동 · 청소년 임상심리학회

지도 교수님

김진영 교수님

활동 목표

1. 아동·청소년 임상심리학에 대한 이해

2. 아동·청소년 정신병리에 대한 이해

3. 아동·청소년 임상심리 및 상담 분야의 진로 탐색

활동 목적

아동·청소년 임상심리학 및 정신병리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하여 이론 학습, 영상물 시청, 사례 탐색, 토론, 소논문 작성, 관련 학술제 방문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아동·청소년 임상심리학 분야의 자격증 현황파악, 선배와의 만남, 현장전문가와의 만남, 대학원 진학 관련 정보 수집 등의 진로탐색 활동을 통해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긍정심리학회

지도 교수님

김진영 교수님

활동 목표

1. 긍정심리학에 대한 이해

2. 긍정심리치료 및 상담에 대한 이해

3.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행복의 기술 습득 및 정신적 번영 도달

4. 연계 S-L 활동 참여를 통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긍정적 성장을 위한 기여

활동 목적

긍정심리학 기반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기관(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에서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함으로써 자기 성장과 정신적 번영(flourish)을 촉진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지도교수의 지도감독 하에 매주 진행되는 멘탈 휘트니스 긍정심리 프로그램 워크숍에 참여함으로써 행복의 기술을 익힌다.

발달재활심리학회

지도 교수님

권미경 교수님

활동 목표

본 소학회의 활동목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발달재활심리와 관련된 심리적 문제와 발달장애에 대해 알아본다.
둘째, 발달재활심리와 관련된 심리분야와 관련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고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서로 공유한다.
셋째, 발달재활심리와 관련된 활동 등을 경험한다.

활동 목적

발달재활심리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자격증을 위한 준비를 위해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자 한다. 발달장애관련 비디오 함께 시청하기, 관련 종사자를 초청하여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며 알아가고자 한다.